Tree House by Furuya Nobuaki @安藤百福記念 自然体験指導者養成センター



나가노현에 위치하고 있는 닛신식품사의 안도백년기념관에는 자연체험지도자육성센터와 육성센터를 둘러쌓고 있는 방대한 숲이 있다.

이 자연체험지도자육성센터는 자연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다 활성하기 위해서 숲의 곳곳에 트리하우스를 짓고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. 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우리연구실의 교수인 후루야노부아키 교수는 1평정도 크기의 트리하우스를 이 숲에 설계 했다.

트리하우스를 설계하기 위해서, 먼저 생각한것은 자연의 소재인 나무를 어떻게 이용하면 트리하우스 만들 수 있을까를 생각했다고 한다. 일본의 나라현에는 요시노스기라는 나무가 있는데 이 나무는 다른 지역의 나무보다 밀도가 높기 때문에 예전부터 술을 만들기 위한  "타루"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했다고 한다. 그리고 약 1평정도되는 좁은 공간을 보다 쾌적하고 유쾌하게 만들기 위해서, 트리하우스 의 평면은 곡면으로 디자인 되었고, 바닥보다 천정의 곡면을 좀더 크게 만들어, 내부에서의 개방감을 확보했다고 한다.
또한 곡면의 평면과 바닥과 천정의 곡률의 차이가 만들어내는 내부의 공간은 좁지만, 부드러운 공간감을 연출하고 있다.